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코린이 가이드 2025ver.

바이낸스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를 쓸 수 있는 거래방법입니다. 100배까지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고 롱숏을 활용할 수 있어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시를 들면 이런데요. 원래 현물은 올라가거나, 레버리지1배만 사용이 가능하죠?

코인선물

현물로 거래하면 원래는 이것

코인단타

2배 레버리지를 썼을 경우

10배 레버리지를 썼을경우

이처럼 레버리지를 쓰게 되면 내 실제 돈이 100만원이라도, 최대 1억원까지 베팅이 가능합니다. 1%만 올라가도 100%의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바이낸스는 20% 할인코드를 제공합니다. 다른 링크로 가입해서 아예 0%인 경우도 있으니, 혹시라도 구글링해서 가입하셨다면, 아래 링크로 재가입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20% 영구할인 코드

왠만하면 이메일로 가입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날라온 인증번호를 넣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바이낸스 KYC 하는방법

바이낸스는 선물거래를 위해서 반드시 KYC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참고링크를 참조하세요.

참고링크

1) 바이낸스 KYC 방법

2) 바이낸스 거래방법 (테더 전환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우측 상단에 사람아이콘 → Assets을 들어갑니다.

선물계정 이체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위해서는 현물계정에서 → 선물계정으로 테더를 이체해야 합니다.

Transfer를 눌러주세요.

Fiat and Spot → USD-M Futures 로 방향을 맞춰주세요.

USDT를 선택한 뒤 MAX버튼을 누르면 내가 가진 수량 모두를 선물계정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선물거래 들어가는법

바이낸스 상단에 Futures → USD-M Futures로 들어가줍니다.

처음에는 BTCUSDT로 자동으로 들어가집니다. 오른쪽에 perp라고 되어있는 것이 선물거래에 잘 들어왔구나하고 아시면 됩니다.

다른 코인 선택방법

BTCUSDT에 마우스를 갖다대시면 아래 다른 코인들이 나옵니다.

지정가 시장가 거래방법

바이낸스는 지정가와 시장가의 수수료가 다릅니다. 지정가(Limit)는 내가 지정한 가격에 체결시키겠다는 방식이고, 시장가(Market)는 즉시 체결합니다.

시장가가 더 빠르게 거래할 수 있지만, 수수료는 약 두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뭐가 꼭 좋다, 나쁘다 하기보다는 본인이 매매하면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찾아가는게 맞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Limit, Market을 선택하면 지정가 시장가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격리 교차 마진

격리(Isolated) 방식은 선물 매수에 실제 사용한 금액만을 증거금으로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의 지갑에 100만원이 있고 그 중 50만원으로 선물 거래를 했다면, 청산 시 손실은 해당 50만원에 국한됩니다.

이는 투자자가 위험을 제한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교차(Cross) 방식은 지갑 내 전체 금액을 증거금으로 사용합니다. 같은 예시에서, 100만원 중 50만원으로 선물 거래를 했더라도 청산 시 거래에 사용한 50만원뿐만 아니라 남은 50만원까지 모두 손실될 수 있다. 이 방식은 더 큰 레버리지를 제공하지만, 그만큼 위험도 높습니다.

격리 방식의 주요 이점은 손실 범위를 명확히 한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투자자는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어, 코린이가 사용하기에는 더 좋습니다.

리스크 관리를 위해 왠만하면 Isolated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레버리지

2x가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세요.

마우스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시면 내가 원하는 배율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1,000USDT로 거래를 시작했을때 청산지점입니다. 리턴이 높은 만큼 리스크도 같이 존재한다는 걸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레버리지거래 금액 규모(USDT)청산
1배1,000100% 반대로 움직이면 청산
50배50,0002% 반대로 움직이면 청산
100배100,0001% 반대로 움직이면 청산

포지션 창

본격적으로 거래를 하여 Long/Short 중에 포지션을 잡았다면, 아래에 현재 포지션 사이즈가 뜨게 됩니다.

미실현 손익(Unrealized PNL)은 거래 시작 후 현재까지의 수익이나 손실을 나타냅니다. 아직 거래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예상 금액입니다.

수익률(PNL)은 투자 대비 손익률을 표시해준다.

증거금(Margin)은 레버리지를 적용하기 전의 순수 투자금액입니다. USDT로 표시되며, 실제 투자자가 투입한 자금을 나타냅니다.

진입 가격(Entry Price)은 평단가를 뜻합니다.

청산 가격(Liq Price)은 증거금 부족으로, 투자자의 포지션이 강제 청산되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종료(Close) 옵션은 현재 진행 중인 거래를 마감하고 포지션을 정리하는 기능이다.

손절 익절 설정

TP/SL: 선물 거래에서 자동으로 이익을 실현하거나 손실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10,000달러에 매수했다면 TP를 11,000달러, SL을 9,500달러로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가격이 11,000달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이익을 실현하고, 9,500달러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손실을 제한하여 거래가 종료됩니다.

Post Only: 지정가 주문만 허용하는 옵션이다. 왠만하면 안쓰는게 좋습니다. (급등 급락시 대처 안됨)

TIF(Time In Force)는 주문의 유효 기간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Funding은 8시간마다 발생하는 수수료로, 롱과 숏 포지션 간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합니다. 음수면 숏포지션이 내고, 양수면 롱포지션이 냅니다. 알아두면 좋습니다.

펀딩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링크를 확인하세요.

참고링크

1) 바이낸스 펀딩비란?

2) 바이낸스 현물거래 방법

거래소 제휴 혜택

Leave a Comment